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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몰입감을 주는 게임 컷신 UI 디자인 팁 5가지 | 디스라이트, 꿈의 정원

    tistory.com

    몰입감을 주는 게임 컷신 UI 디자인 팁 5가지 | 디스라이트, 꿈의 정원

    컷신 (cut scene)이란 캐릭터의 대화를 보여주면서, 세계관과 스토리를 전달하고 사용자의 감정적인 몰입을 일으키는 게임 속 이벤트입니다. 사용자가 컷신을 통해 스토리에 몰입하여 게임에서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힘을 쏟고 있는 게임, 와 의 컷신을 살펴보고, 효과적인 컷신 디자인의 노하우를 알아보겠습니다. 1. 대사의 맛을 살리는 핸드라이팅 폰트

    김새롬

  • UI/UX가 뭘까? 게임을 예시로 알아보는 좋은 디자인

    naver.com

    UI/UX가 뭘까? 게임을 예시로 알아보는 좋은 디자인

    오늘은 UI와 UX가 무엇인지, 그리고 게임 개발자들이 어떤 방식으로
    좋은 '디자인' 을 만들어내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김새롬

  • 게임기획자(게임디자이너) 말만 잘하면 취업 할 수 있다고?ㅣ슬기로운 회사생활 게임디자인 편

    youtube.com

    게임기획자(게임디자이너) 말만 잘하면 취업 할 수 있다고?ㅣ슬기로운 회사생활 게임디자인 편

    게임에 재미를 불어 넣는 '게임디자인(게임기획) 직군'
    현직자가 말하는 게임회사 게임디자인 직군의 모든 것!

    00:10 게임디자이너(게임기획자)가 된 이유
    00:45 게임 컨텐츠. 서로 비슷하다고?
    01:07 다른 게임하면 드는 생각?
    01:34 게임 디자이너의 업무 고충
    01:56 게임 디자이너 되는 방법
    03:02 개발하면서 힘들었던 순간
    04:12 나에게 업데이트/라이브란?

    #게임회사 #게임기획 #게임디자인

    GwonYeong

  • UI Toolkit의 기초 [유니티 UI 강의, Unity UI Toolkit 강좌]

    2

    youtube.com

    UI Toolkit의 기초 [유니티 UI 강의, Unity UI Toolkit 강좌]

    UI Toolkit은 Unity가 2019년 무렵부터 준비한, UGUI를 이을 새로운 UI 개발 환경입니다.
    #유니티 #Unity #UIToolkit

    도봉도봉

  • DOTween과 비주얼 스크립팅 [유니티 UI, UGUI 강좌]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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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OTween과 비주얼 스크립팅 [유니티 UI, UGUI 강좌]

    DOTween Pro를 사용하면 닷트윈의 주요 기능을 에디터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 #DOTween #비주얼스크립팅 #Unity

    도봉도봉

  • 버튼 6개로 배우는 Unity DOTween Pro의 기초 [유니티 UI, UGUI 강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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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튼 6개로 배우는 Unity DOTween Pro의 기초 [유니티 UI, UGUI 강좌]

    이 강좌에서는 6개의 UI 버튼 제작을 통해 유니티 닷트윈 프로(Unity DOTween Pro)의 필수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 실제 사례를 통한 DOTween Pro 주요 애니메이션 기능과 파라미터 소개
    - 애니메이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Ease 또는 Easing 개념과 활용
    - 유니티 이벤트를 활용하기 위한 DOTween 필수 함수 소개
    - 스크립트(Script) 없는 UI 연출과 UI 애니메이션(UI animation)


    강좌에서 만들 6개의 버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자가 클릭하면 스케일 애니메이션(scale animation)으로 입력에 대한 피드백(feedback)을 전달하는 기본적인 버튼입니다.
    2. 틀린 암호로 로그인할 때 볼 수 있는 좌우로 흔들리는 버튼입니다. 사용자에게 실패 또는 거부의 의미를 전달합니다.
    3. 형태가 변하는 버튼(morphing button)입니다. 단순한 스케일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버튼의 형태 자체를 변화시켜 상태나 국면의 전환을 명확히 전달합니다.
    4. 너지(nudge), 즉 입력을 유도하는 부분과 입력에 대한 명시적인 피드백을 보여주는 버튼입니다.
    5. 토글(toggle) 버튼입니다. 보통의 토글은 켜짐과 꺼짐, 각 상태만 보여 줍니다. 그러나 이 버튼은 애니메이션을 통해 상태 간의 변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변화의 결과를 직접적, 직관적으로 인식하게 합니다.
    6. 스탑워치 컨셉 버튼입니다. 사용자가 탭하면 스톱워치가 작동하는 간단한 설정입니다. 그러나 기간 한정 판매 콜투액션(CTA) 버튼 같은 곳에 응용할 수 있는 연출을 담고 있습니다.


    강좌의 구성입니다.

    00:00 미리보기
    1:50 패키지 다운로드 안내
    02:42 버튼 스케일 애니메이션
    07:00 버튼 흔들기 애니메이션
    09:09 버튼 변형 애니메이션
    12:18 Ease 옵션과 활용
    17:10 Nudge 버튼 만들기—
    19:25 Nudge 버튼 애니메이션
    30:03 버튼으로 토글 만들기
    32:04 토글 버튼 애니메이션
    34:46 스톱워치 버튼 애니메이션


    강좌에서 사용할 텍스처와 프리팹이 들어있는 패키지 파일입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31LBFBfVsIJB9tY8M58-kzrBoeS_yycK/view?usp=sharing

    도봉도봉

  • 게임회사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는 무슨 일을 하나요?

    youtube.com

    게임회사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는 무슨 일을 하나요?

    오늘은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실 그래픽디자이너의 직업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게임회사 자문을 통해 만들어졌지만 한국에서만 수 많은 회사들이 있기에 각각 불리우는 이름은 다른대요!
    크게 어떤 작업을 맡는지에 따라 쉽게 설명드리고자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알고 계시는 또 다른 직군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자유롭게 이야기 해주세요!
    그럼, 다음주에 또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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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틈 미술학원 : http://www.arteum.net
    🚗 아틈 오시는길 : https://cafe.naver.com/arteum/2233
    💻 아틈 수강 방법 : https://cafe.naver.com/arteum/3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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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NTACT
    [ 📲 070-4060-0051 ]
    [ 📧 arteum@arteum.net ]

    아틈 아카데미는 게임원화와 컨셉아트, 일러스트를 전문으로 교육하는 학원입니다.
    아트와 관련된 모든것을 교류하는 아티스트들의 문화공간입니다.

    - 위 영상은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도봉도봉

  • 위메이드, ‘미르M’ 전용서체 ‘전쟁과 모험체’ 만들다

    brunch.co.kr

    위메이드, ‘미르M’ 전용서체 ‘전쟁과 모험체’ 만들다

    [자료제공: 위메이드] 인터뷰이: 윤디자인그룹 타이포디자인센터 정유권, 이찬솔, 김미래, 김류희 위메이드가 MMORPG (이하 미르M)만을 위한 전용 서체 ‘전쟁과 모험체’를 개발했다. 전쟁과 모험체는 부드러운 붓글씨 형태의 서체로 의 게임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어 게임 몰입감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UI 배치와

    GwonY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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