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닫기
토픽 주제별 분류
서브토픽
필터

  • 게임 만들기의 시작! 게임 개발 순서를 알아보자.

    tistory.com

    게임 만들기의 시작! 게임 개발 순서를 알아보자.

    게임 만들기 연재 첫 번째 글입니다. 게임을 만들려면 계획이 필요합니다. 게임 개발은 대기업이든 인디 개발자이든, 개발 과정에 일반적인 사이클이 있습니다. 게임을 만들기 전에 기본적인 게임 개발의 사이클을 안다면, 어떠한 순서로 개발해야 할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게임 제작 사이클의 각 항목을 간략하게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컨셉 정하기 2. 게임 디

    김새롬

  • The 8 Steps of UX Design Process – How to Do it the Right Way

    netsolutions.com

    The 8 Steps of UX Design Process – How to Do it the Right Way

    Know how to design delightful user experiences for your target audience. Go through the 8 step user experience design process.

    김새롬

  • 제품 관리의 제0법칙

    wishket.com

    제품 관리의 제0법칙

    우리는 항상 좋은 제품은 고객 중심 제품이라고 말합니다. 이 말은 이제 진부할 정도입니다. 하지만 제 경험에 따르면 이 말이 항상 분명하진 않습니다. 특히 ‘고객’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것은 더 불분명합니다. 정말 필요한 것은 한 명의 고객인가요? 아니면 우리가 집중해야 할 전체 고객 집단일까요? 혹은 현재의 고객일까요? 아니면 미래의 고객일까요?

    김새롬

  • 기획자로서 문제를 쪼개어 보는 능력

    brunch.co.kr

    기획자로서 문제를 쪼개어 보는 능력

    고객이 느끼는 문제를 빨리 해결하고 싶어 대부분 새로운 직장에 합류하게 되면 달라진 환경과 업무에 적응하느라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게 될 것이다. 본인 역시 새로운 곳으로 이직하게 되면서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새로운 업무를 직면하는 순간에는 무엇을 배운다는 느낌과 성장할 수 있다는 희망감으로 인해 짜릿함이 느껴진다. 하지만 마음 한 구

    김새롬

  • 챗봇 기획자를 위한 실전 Tip |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2

    rightbrain.co.kr

    챗봇 기획자를 위한 실전 Tip |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들어가며- AI VUX와 더불어 지능형 챗봇 서비스도 생활 저변에 자리를 잡고 있는 시대입니다. 그러나 포털에서 ‘챗봇 UX’를 검색해 보면 챗봇의 ‘트랜드, 개념, 퍼소나, 대화 시나리오, 알고리즘’ 등에 대한 자료나 포스팅은 많지만 실제 챗봇 서비스를 구현하는 업무에 필요한 글은 발견하기 쉽지 않습니다. 검색 결과로 얻은 자료로는 가시적인 UI를 상상

    김새롬

  • 탁월한 조직은 늘 배운다 | 벤치마킹을 활용하라

    brunch.co.kr

    탁월한 조직은 늘 배운다 | 벤치마킹을 활용하라

    사람들이 진심으로 참여하는 환경을 만든다면, 더는 통제할 필요가 없다.(허브 켈러허, Southwest Airlines CEO)) 현대카드 이야기현대카드는 가장 핫(HOT)한 신용카드회사이다. 다른 카드회사들이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며 성장했다. 다른 느낌의 광고, 포인트 선지급 방식, 신용카드에 디자인 개념 도

    김새롬

  • UX 리서치, 실무자가 직접 말하는 진행 방법과 예산 규모

    opensurvey.co.kr

    UX 리서치, 실무자가 직접 말하는 진행 방법과 예산 규모

    UX 리서치는 우리 제품/서비스를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형태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우리 제품/서비스의 사용자와 그들이 원하는 것을 살펴보는 일이죠. 실제 기업은 UX 리서치를 어떻게 진행하고 있을까요? 실무자들의 생생한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김새롬

  • 5 Whys로 '진짜' 문제 찾기

    brunch.co.kr

    5 Whys로 '진짜' 문제 찾기

    진짜 좋은 아이디어 같은데, 왜 반응이 없지? | 목차  1. 샤워실 영감, 믿지 마세요!  2. 진짜 문제를 찾기 위한 방법, 5 Whys 기법  3. (사례) 2번의 5 Whys로 홈페이지 컨택 높이기  4. (Tip) 노션 템플릿 이용하기 하나라도 해당되면, 재밌게 읽을 수 있어요!1. 스스로 아이디어가 엄청 많다고 자부한다.2. 내 아이디어는 정말

    도봉도봉

  • UX 리서치에 유용한 10가지 도표들

    brunch.co.kr

    UX 리서치에 유용한 10가지 도표들

    이 글은 Mideum에서 David Travis의 글 를 번역한 글입니다. 원문 : https://medium.com/@userfocus/10-diagrams-to-help-you-think-straight-about-ux-research-aa030f7c

    김새롬

  • UX 기획 3년차가 느낀 UX 라이팅의 중요성

    brunch.co.kr

    UX 기획 3년차가 느낀 UX 라이팅의 중요성

    UX Writing | 들어가며 그간 프로젝트 수행해오면서 느껴본 바, UI 수정보단 텍스트 수정 요청이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여러분들도 클라이언트로부터 “좋은 카피 없을까요?”, “적절한 안내문구 제안해주세요.”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혼자 고민해보다가 잘 풀리지 않을 때 ‘난 카피라이터도 아닌데 이렇게까지 신경 써야 하나?’ 싶은 생

    김새롬

  • PM/PO가 개발자, 디자이너와 효과적으로 일하려면 ?

    brunch.co.kr

    PM/PO가 개발자, 디자이너와 효과적으로 일하려면 ?

    우선순위 선정하기, 효율적으로 일하기, 협업하기 | 비기술 직군인 PM/PO가 IT업계에서 살아남는 이유가 있을 것 입니다. 왜냐하면, PM/PO들은 기술 직군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PM/PO가 중요한 이유는 회사가 커지거나 작을 때 중요하고 비싼 리소스인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시간과 돈 아끼고 일의

    김새롬

  • 신입 UX/UI기획자를 위한 10가지 실전TIP

    rightbrain.co.kr

    신입 UX/UI기획자를 위한 10가지 실전TIP

    라이트브레인에서 UX/UI 기획자로 근무한 지 벌써 4년째가 되어갑니다. 그간 제가 느꼈던 UX/UI 기획 시 공통적으로 챙기고, 주의해야 할 것들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특히 UI 가이드 문서(화면정의서) 작성에 관련된 TIP과 자주 하는 실수 등의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앞으로 UX/UI 업무를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김새롬

  • 페르소나 설정과 고객 여정 지도 작성

    tistory.com

    페르소나 설정과 고객 여정 지도 작성

    사업계획은 왜 해야 할까? 스타트업에서 작성되는 사업계획 문서를 살펴보면, 기업의 미션과 비전을 설명하고 내부 현황이나 외부 환경을 분석한 자료가 첨부되며 핵심 사업 전략과 이를 실행하기 위한 세부 추진 및 재무 계획 등이 포함된다. 내가 주니어 기획자일 때는 언제나 계획대로 되지도 않는데 오랜 시간 공들여 사업계획서를 왜 작성해야 하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김새롬

  • 프로덕트 기획을 위한 고객 인터뷰

    3

    brunch.co.kr

    프로덕트 기획을 위한 고객 인터뷰

    우리는 앱이나 웹 등의 프로덕트를 기획하기 위해 항상 최선의 고객 경험(UX)에 대해 고민한다. 과연 고객 경험을 설계하는 데 있어 UX 방법론은 반드시 필요한 것일까? 또는 관련 인간공학, 산업디자인 관련 학위가 있어야만 할까? 당연히 그 대답은 ‘아니오’다. 성공적인 프로덕트를 기획을 위해선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는 것보다 ‘직접 고객을 만나보는 것’이

    AriRaNg

  • 또 스O벅스☕️ 기프티콘? 경품 고민 끝내드립니다

    wepick.kr

    또 스O벅스☕️ 기프티콘? 경품 고민 끝내드립니다

    이벤트 별 적절한 경품 리워드
    이벤트를 기획하고 배포 전략을 짜고 계신 가요? 이제 연말도 다가오고 크리스마스 시즌도 가까워오고 있으니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피커들이 더 많아졌을 것 같아요. ‘자, 이제 경품은 어떤 걸 주면 될까?’ 이벤트는 진행해야 하는데 매번 어떤 리워드를 제공하면 좋을지 에디터도 자주 고민하게 됩니다. 리워드가 무엇인지에 따라 이벤

    벼랑위의파도

  • 게임 제안서 준비 및 작성법 🎲

    5

    tistory.com

    게임 제안서 준비 및 작성법 🎲

    안녕하세요. 나위입니다. 이제부터 보시게 될 내용은 지난 내용의 연속입니다. 혹시 이전 글을 읽지 않으신 분은 먼저 아래의 링크 글을 본 뒤에 오셔도 좋을 것 같네요. 게임 기획자가 하는 일이요? 그냥, 온갖..

    벼랑위의파도

라이브러리에 저장

좋아하는 강좌들을 수집하고 관리하고 공유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