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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X 디자이너의 UX 디자인 공부하기

    2020년 한 해 동안 나는 어떻게 자기 계발을 해왔을까? | "UX 디자이너로서 자기 계발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제가 요즘 들어 자주 받는 질문들 중의 하나는 자기 계발 방법에 대한 질문들입니다. 제가 브런치에 글도 쓰고, 여러 채널에 제가 하고 있는 일들을 열심히 홍보하고 다녀서 이런 질문들을 저에게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질문을 받는 제가 UX 디자이너라는 타이틀을 달게 된 것도 이제야 1년 반 밖에

    UX 디자이너의 UX 디자인 공부하기
  • UI를 위한 패턴

    패턴은 사용자가 디바이스를 조작해 행동하는 일반적인 과정을 뜻합니다. 컴포넌트와 다양한 시각 요소를 이용해 페이지를 설계하고, 각 페이지에서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며 최종 결과에 도달하기까지의 과정을 설계합니다. 사용자에게 익숙한 일반적인 패턴을 많이 사용하며, 맥락에 맞추어 변형하기도 합니다. 속성 Property 패턴은 크게 3가지 속성을 갖습니

    UI를 위한 패턴
  • UI를 위한 컴포넌트

    컴포넌트는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기본적인 형태로 어느 공간에서도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최소한의 단위입니다. 컴포넌트에서 가장 중요한 속성은 재사용으로 어떤 맥락에서도 사용자가 동일하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정 영역에서만 사용 가능하지 않도록 용도를 명확하게 정의하고, 색, 텍스트, 아이콘 등을 이용해 시각적으로 적절하게 구성해야 합니다.

    UI를 위한 컴포넌트
  • UI를 위한 레이아웃

    레이아웃은 특정 영역 안에 요소를 배치하는 것입니다. 스크린에서 사용하는 레이아웃은 정적인 화면 균형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추상적인 공간의 구조를 적절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또한 다양한 스크린에서 표시되기 때문에 어떤 환경에서도 유사한 맥락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합니다. 게슈탈트 이론 Gestalt Theory 게슈탈트 이론은 색, 텍스트,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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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I를 위한 레이어

    레이어는 요소를 겹치는 시각 기법으로 투명한 필름을 여러 겹 사용하는 것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서비스가 동작하는 구조를 쉽게 이해하고 원하는 정보를 쉽게 탐색하게 돕기 위한 기법입니다. 블록처럼 차곡차곡 쌓을 수도 있으며, 착시 효과를 이용해 시각 요소를 겹쳐 공간감을 느끼게 할 수도 있습니다. 속성 Property 레이어는 그래픽 요소를

    UI를 위한 레이어
  • UI를 위한 아이콘

    아이콘의 속성과 UI 디자인 | 아이콘은 대상의 특징을 강조해 만드는 기호로 다른 언어보다 보편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각 언어입니다. UI 아이콘, 픽토그램, 사인 등으로 대표되며 좁은 영역을 차지하면서도 의미를 전달할 수 있어 다양한 영역에서 쓰이고 있습니다. 다른 요소보다 개성을 부여하기 쉽고 시각 원리에 대한 실험을 할 수 있어 많은 디자이너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UI를 위한 아이콘
  • UI를 위한 타이포그래피

    타이포그래피의 속성과 UI 디자인 | 문자는 다른 시각 언어보다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하는 언어입니다. 물체나 풍경 같은 것들은 아이콘이나 이미지로 알려주는 게 좋을 수 있지만, 행동이나 개념을 알려줄 때는 문자가 더 효율적입니다. 같은 문화권이라면 의미 전달이 확실하기 때문에 가장 많이 쓰이는 시각 요소입니다. 디지털 디바이스에서 타이포그래피는 정보 전달과 행동 유도라는 큰 목적이

    UI를 위한 타이포그래피
  • UI를 위한 색

    우리의 눈이 보는 색의 원리와 UI 디자인 | 색은 강한 자극을 주는 시각 언어입니다. 화면 내에서 사용자를 행동하게 하거나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를 강조하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요소입니다. UI를 디자인하면서 시각 원리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예시를 들어 정리했습니다. 색 속성 색은 3가지 속성이 있습니다. 고유한 색의 종류를 구분한 색상 (hue), 원색의 진하기로 구분한 채도(Saturation

    UI를 위한 색
  • 프로덕트 디자인 포트폴리오

    좋은 회사 좋은 사람이 만나기 위해 | 채용은 마음이 맞는 사람들의 만남입니다. 혼자서는 얻기 어려운 더 큰 성취를 위해 한 곳에 모이는 것이죠. 회사는 문제를 해결할 사람을 원하고 인재는 보상을 원합니다. 서로에게 필요한 것은 비즈니스, 서비스, 조직의 형태, 직면한 문제에 따라 천차만별일 것입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채용 활동은 서로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프로덕트 디자인 포트폴리오
  • 프로덕트 디자인을 위한 툴

    디자인 툴은 디자이너의 강력한 무기 중 하나입니다. 요리를 하기 위해서는 칼을 다룰 줄 알아야 하듯이, 디자이너에게 디자인 툴은 손발처럼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프로덕트를 설계하기 위해 필요한 툴이 어떤 것이 있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디지털 프로덕트의 역사만큼이나 다양한 툴이 나타나고 사라졌습니다. 하나의 툴이 여러 기능을 제공하기도

    프로덕트 디자인을 위한 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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